[책소개] 북큐테마 - 취향 놓지 말고 잡지
2025 이색 잡지 모음

슬로매거진 달팽이
추천자 : 곽아영 사서
책정보 : 지안
20년 가까운 경력에 <헬스조선> 편집장까지 지낸 베테랑 기자이자 워커홀릭이었던 편집장 최영미는 과 로로 인한 건강 악화를 계기로 슬로푸드와 슬로라이프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퇴사 후 직접 슬로푸드 카페를 차렸다. 그러면서 자연스레 모으게 된 슬로라이프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보다 많은 이들과 공유 하고 싶어 경력을 살려 잡지까지 발간하게 되었다. <슬로 매거진 달팽이>는 삶 속에서 에코라이프, 슬로 라이프를 실천하며 얻은 경험치를 나누는 커뮤니티 매거진을 지향한다

비건 vegan
추천자 : 곽아영 사서
책정보 : 북과징
vegan은 ‘채식의 시작이 곧 착한 지구인의 시작’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. ‘비거니즘’을 메인 콘텐츠로 하지만 ‘채식 지상주의’를 표방하고 대변하는 건 아니다. ‘채식’, ‘동물보호’, ‘환경보전’, ‘착한소비’를 키워 드로 제대로 된 먹거리와 좋은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바탕이 되고자 한다. 은 국제구호개발 NGO인 굿네이버스와 비건 중소기업, CARE, 비글구조협회, 네이버 마음프로필, 푸드 포체인지에 광고를 지원하고 있으며, 수익금의 일부를 유기동물 후원금으로 쓰고 있다

집앞목욕탕
추천자 : 최가현 사서
책정보 : 매끈목욕연구소 편집부 / 싸이트브랜딩
목욕탕을 중심으로 한 일상의 가치 회복을 위해 1년에 10권의 매거진이 발간된다. 목툑탕이 가진 가치 를 재발견하고 진정한 쉼과 자기 돌봄이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이야기 한다. 오늘 하루를 소중하게 보내 고 따뜻하고 포근하게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을 소개한다. 오늘을 살아가는 새로운 힘을 언제 나 내 안에서 발견할 수 있다고 믿으니까.

피치(pitch) 바이 매거진
추천자 : 최가현 사서
책정보 : 피치바이피치㈜
2020년 창간한 <피치 바이 매거진>은 지속 가능한 여행을 해석하는 트래블 코멘터리 매거진이다. 실용 적인 여행 기사는 물론,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심도 깊은 인터뷰, 여행기와 픽션을 넘나드는 트래블 픽세이, 여행을 주제로 한 사진과 시, 여행 시장의 이슈와 트렌드를 살펴보는 인사이트 칼럼 등을 통해 폭넓은 시간으로 여행의 가치를 이해하고 탐구하고자 한다.

언톨드 오리지널스(Untold Originals)
추천자 : 최가현 사서
책정보 : B Media Company
미디어 기업 비미디어컴퍼니와 한국의 대표 콘텐츠 기업 CJ ENM이 함께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트렌드 와 K콘텐츠의 가치를 다룬 매거진 ‘언톨드 오리지널스(Untold Originals)’를 출간했다. ‘언톨드 오리지널’은 당신이 아직 발견하지 못한, 무궁무진한 이야기라는 뜻으로, CJ ENM의 독창적 제 작 노하우부터 국내외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흐름에 대한 내용까지 폭넒은 시각으로 완성했다 .

매거진 딥(deep)
추천자 : 최가현 사서
책정보 : 매거진deep 편집부
DEEP은 매호 1명의 레전드 뮤지션을 새로운 방식으로 깊게 탐구하고 소개하는 뮤지션 디깅 매거진이 다. 뮤지션 이전에 한 인간으로서의 성격과 취향은 물론 그들이 겪었던 시대, 장소, 인물, 사건, 사고 그 리고 사랑까지 흥미로운 에피소들을 주제별로 나누어 이야기 한다. 뮤지션을 좀 더 ‘딥’하게 ‘디깅’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.

벙커K
추천자 : 김 선 사서
책정보 : 박상준 외 지음 / 빨간콩
SF는 과학적 상상력에 기반하여 현실을 다채롭게 다룰 수 있는 장르로 최근에는 도서 뿐만 아니라 영화, ott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할 수 있다. 어린이 청소년 매거진 형식으로 접해볼 수 있는 벙커K의 ‘K’는 해왕성 바깥쪽에서 태양계 주위를 도는 작은 천체들의 집합체인 ‘카이퍼 벨트(Kuiper Belt)’의 약자이며, ‘우리나라(Korea)’를 의미하기도 한다. 벙커 K는 SF연구소이며, 독자적인 세계관을 가진 또 하나의 세계 다. 벙커K를 통해서 아이들에게 SF라는 장르에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 상상력을 풀어낼 수 있는 자신만 의 세계를 만들어주는 특별한 기회를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.

라키비움J
추천자 : 김 선 사서
책정보 : 제이포럼
라키비움J는 어린이와 어른 독자를 모두 생각하는 그림책 전문 매거진이다. 연령에 따라 어떤 그림책 이 가장 적절한 지, 동시에 어떻게 해야 연령과 상관없이 그림책을 즐길 수 있는 지 함께 담고 있다. Li brary(도서관)의 L, Archives(기록관), Museum(박물관)을 합쳐 Larchiveum이다. 끝에 J는 Journey, Joy, Journal 등 여행, 즐거움, 저널, 작은 새 등의 의미를 끌어온다. 발간 호수를 숫자가 아닌 색상명으 로 나타내는데 여덟번째 책의 색상명은 블루다. 여름방학 아이들과 함께 그림책으로 먹고, 놀고, 여행할 준비가 필요하다면 당장 <라키비움J 블루>를 만나 보자.

영국식 일러스트 기반 유아미술 닷(dot.)
추천자 : 김 선 사서
책정보 : 아노락 코리아 편집부 (지은이) / 아노락코리아
닷(dot)은 2015년 영국에서 출간된 이후 이탈리아, 스페인 등 유럽 여러나라에서 꾸준히 사람받는 3-6세 유아를 위한 영국식 창의교육 매거진이다. 각 호마다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관 련 핵심 개념들을 접근할 수 있도록 아기자기하고 알록달록한 일러스트와 활동지로 속지를 가득 채웠다. 단순히 읽는 게 아닌 아이들의 상상력과 표현력으로 페이지를 완성해 나가는 참여형 잡지인 셈이다. 닷(dot)을 통해서 이 세상을 보다 다채롭게 접하여 새로운 경험들을 채워주고 아이들의 창의력과 감성을 키워주는 건 어떨까.